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수소전주기센터, 대전 수소기업과 간담회 개최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4-04-25 조회수 85

수소전주기센터, 대전 수소기업과 간담회 개최
개소 2년 맞은 수소산업전주기제품안정성지원센터 발 벗고 대전기업 지원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수소산업 전주기 제품 안전성 지원센터」(이하 수소전주기센터)의 개소 2주년 맞이하여, 대전 수소기업과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 간담회에는 ㈜하이플럭스, 에이치앤파워(주), ㈜지스, 한양이엔지(주), 지앤엘(주)과 대전광역시, 대전테크노파크, 우송대학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대전 수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공사에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 지원사업”은 ▲수소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동투자형 R&D 신규과제 발굴 및 지속과제 지원사업, ▲미래성장 판로 개척 지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대전 기업공모를 통하여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며 사업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간담회 대전 수소기업들은 수소부품·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실증사이트 제공, 다양한 조건에 맞는 시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기업 개발품의 고장원인 분석 및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요청하였다.


나희승 센터장은 대전 수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활발히 소통하고, 수소전주기센터를 활용하여 기존 단순한 수소부품의 시험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수소관련 부품·제품의 설계에서부터 제작, 시험,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2024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 부문 5년 연속 수상
다음글 2024년 상반기 일경험 프로그램 실습생 수료식 개최

맨 위로 이동